<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9907662268331162" data-ad-slot="5302081925"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루 입국 준비 서류와 비자 발급없이 무비자로 입국 후기

해외여행/중남미 여행

by 떠도리 2022. 3. 21. 15:09

본문

반응형

기존에는 페루와의 비자협정으로 인하여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했는데 최근 비자협정체결이 종료되면서 페루입국시 비자가 필요하게 됐다. 한국에서 비자 발급을 할 경우 비교적 수월하지만 해외에서는 비자발급이 쉽지않다. 비자 발급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영사관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달라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에 입국비자 발급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페루 입국을 시도했고 결국 무비자로 입국한 후기이다  

 

1. 문제

페루 입국비자의 경우 해외 영사관에서도 받을 수 있는데 일처리도 느리고 국가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르다. 게다가 비자협정 체결 종료 사실을 모르는 영사관도 있어 비자 요청한 사람이 영사관에게 안내해줘야 하는 사례까지 있었다. 

메일을 보내면 답변없는건 기본이고 스페인어가 안 돼 전화도 어려운 상황이다. 결국 누군가에게 스페인어로 통화해줄 것을 요청해야 하는데 그렇게 진행해도 뜬금없는 서류를 요청을 하거나 일처리가 느려 불필요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2. 가설

주변 국가들은 페루에 입국할때 무비자로 들어간다. 페루 자체가 여행 비자를 요청하는 나라가 많지 않다. 영사관에서 조차 모르는 비자협정체결 종료를 아는 사람은 아마 입국 심사하는 사람들 정도일 것이다. 

즉, 입국하는 동안 비자 확인을 요청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또한 유럽에서 페루를 입국하는데 비자없이 들어갔다가 입국비자로 60$를 내고 들어갔다는 후기도 있었다.

그래서 무비자로 페루에 입국할 경우 비자 확인 요청을 받지 않거나 돈을 내고 입국비자를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일단 페루 공항에만 도착하면 다시 돌려보내는 절차가 까다롭기 때문에 입국 비자 발급이 가능할 수 있다.

문제는 출국 자체를 못 하는 것인데 보통 출국할때는 항공티켓을 발급받기 전 항공사 직원들이 필요 서류들이 있는지 확인한다. 원래는 이때 비자 발급 여부도 확인해야 하는데 외국 항공사의 경우 한국 페루 비자협정에 잘 알지 못 하고 관심도 없다. 따라서 항공 티켓만 발급받으면 입국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이다. 

 

 

3. 페루 입국시 준비 서류

현재 페루에 입국할때 요구하는 서류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으며 공항 이용시 별도의 프린트물 없이 핸드폰으로 인증이 가능하다. . 

- 건강진단서 작성 여부(아래 링크에서 작성 가능)

https://djsaludviajero.minsa.gob.pe/dj-salud

- 백신증명서

- Out 티켓

 

만약의 경우 항공사에서 비자발급 확인을 요청할 경우를 대비해 날짜 변경이 가능한 티켓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출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에 취소 가능한 티켓은 없을 것이다) 

 

4. 결과

에상대로 비행기 티켓을 발급받을 때 비자발급 여부는 확인하지 않았다. 출국 심사소에서도 여권, 티켓을 확인하고 바로 들어갔다. 마지막 관문은 페루 입국심사소이다. 

 

입국심사소를 통과할 때 여권을 확인하면서 비자가 있냐고 물어봤다. 

입국비자로 구매할 생각을 했기에 어디서 사야되냐고 답변했다. 

심사관은 얼마나 머물것이냐고 되 묻고 약 10일 정도 있는다고 하니 그냥 통과시켜 줬고 무비자로 페루에 입국할 수 있었다. 

이것은 심사관마다 차이가 있을 것이다. 돈을 내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비자 발급 받겠다고 다른 국가에 머무는 비용과 시간, 스트레스를 생각한다면 그러한 절차없이 돈을 내고 입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페루는 중남미 여행시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운게 많은 나라이다. 하지만 비자협정 종료 이후 비자발급에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무비자로 입국한 사례를 공유한다.  

안전한 여행을 지향하는 사람들은 이런 도박을 안 좋아할 수도 있다. 하지만 시간 많지 않은 여행객들에겐 하나의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